남은 치킨도 새것처럼, '치킨 에어프라이어 데우기'로 바삭하게 즐기는 방법!
치킨 에어프라이어 데우기, 맛있게 즐기는 방법!
에어프라이어로 남은 치킨 데우는 방법
먼저 남은 치킨을 꺼내서 에어프라이어 안에 골고루 펴 놓아요. 겹치지 않게 배치하는 게 중요하답니다. 그리고 온도는 180도, 시간은 10분으로 설정해 주세요. 중간에 한 번씩 뒤집어 주면 더 골고루 데워질 거예요.
에어프라이어로 데우다 보면 "왜 별로 바삭하지 않지?" 하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. 그럴 때는 바로 그 비밀을 알려드릴게요. 에어프라이어는 위에서 아래로 열풍이 흐르기 때문에, 중간에 한 번씩 뒤집어 주는 게 중요해요. 그렇지 않으면 윗부분만 바삭해지고 아랫부분은 퍽퍽해질 수 있답니다.
남은 치킨 보관 방법
치킨을 맛있게 데워 먹으셨다면, 이제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. 3-4일 안에 다시 먹을 계획이라면 냉장고에 보관하세요. 먼저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데워서 수분과 기름을 날려주고,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면 돼요.
그 이상 보관해야 한다면 냉동실이 좋답니다. 키친타월로 감싸서 수분 날아가는 것을 막고, 한번 더 랩으로 꽁꽁 싸서 냉동실에 보관하세요. 해동할 때는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고 전자레인지에 1-2분 돌리면 쉽게 해동할 수 있어요.
맛있게 즐기는 치킨 에어프라이어 데우기
이렇게 남은 치킨도 에어프라이어로 데워 먹으면 새 치킨 못지않게 바삭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. 특히 에어프라이어로 데우면 전자레인지보다 훨씬 더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죠.
혹시 이런 경험 있으신가요? 치킨을 먹다 남기셨다가 전자레인지로 데워 먹었는데 퍽퍽해져서 실망하셨던 분들 계실 거예에요. 하지만 이제는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데워 먹으면 새 치킨 못지않은 바삭함과 맛을 느낄 수 있어요.
다들 공감하시죠? 이제 남은 치킨 버리지 마시고 에어프라이어로 맛있게 데워 드세요. 새 치킨 부럽지 않은 맛을 경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. 오늘 정리해드린 방법대로 따라해보시면 됩니다. 행복한 치킨 데우기 되세요!
댓글